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청와대가 국가안전보장회의 상임위원회를 열어 일본의 수출 규제를 국제법을 위반한 보복으로 규정하고 강도 높이 비판했습니다. 범정부 차원의 대응도 이어졌습니다.

[유명희/통상교섭본부장 : 한국 정부는 국제규범에 반하고, 과거 일본의 주장 및 발언과도 배치되며, 세계 경제 발전을 위협하는 일본의 수출통제 강화조치의 철회를 강력히 요구합니다.]

경제부총리도 상응 조치를 하겠다고 했는데 어떤 카드들이 있는지 취재했습니다.
▶ 靑 "日, WTO 규범 등 국제법 위반"…보복조치 첫 언급
▶ 홍남기 "日, 명백한 경제보복…철회 안 하면 상응조치"

2. 한국도로공사의 직접 고용을 요구하며 농성 중인 요금 수납원 노조원들이 오늘(4일) 아침 서울요금소 진입로를 기습 점거했습니다. 부산 방향 고속도로가 한때 전면 통제됐습니다. 학교 비정규직 총파업도 이틀째 이어지면서 전국 1천 700여 개 학교에서 급식이 중단됐습니다.
▶ 요금 수납원 노조, 닷새째 농성…6개 차로 기습 점거
▶ 1,771곳 급식 차질…부실 대체식 학교엔 학부모 불만

3. 오늘 오후 서울 서초구에서 철거 중이던 5층짜리 건물이 갑자기 무너졌습니다. 건물 잔해와 전신주가 차량 4대를 덮치면서 차에 있던 1명이 숨지고 3명이 다쳤습니다.
▶ 건물 철거 중 붕괴, 차량들 날벼락…1명 사망 · 3명 부상
▶ 붕괴 하루 전에도 심상찮은 조짐…"기본 무시한 철거"

4. 횡령 혐의로 재판을 받다가 해외로 도피했던 정태수 전 한보그룹 회장은 지난해 12월 사망한 것으로 검찰이 최종 결론 내렸습니다. 사망진단서 등이 진본임을 에콰도르 정부로부터 확인받았다고 밝혔습니다.
▶ 정태수 장례식 동영상에 '사망 확인서'…檢, 사망 결론

5. 서울 한 어린이집 교사가 3살 아이를 1시간 반 동안 어린이용 의자에 강제로 앉혀두는 등 학대한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아이는 불안 증세를 보여 심리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제보가 왔습니다' 코너에서 취재했습니다.
▶ 원장 보자 자지러진 아이…CCTV 보니 '덮개 의자' 감금

6. 부산에서 면허 취소 기준의 3배인 만취 상태로 운전하던 40대 운전자를 소방차가 추격해 붙잡았습니다. 소방대원들은 문제 차량이 중앙선을 넘나들며 운전하는 것을 수상히 여겨 5㎞나 뒤쫓았습니다.
▶ "몸도 못 가눠" 소주 2병 만취 운전…소방관이 잡았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