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지성의 강렬한 몸짓"…'의사요한', 티저부터 다르다

"지성의 강렬한 몸짓"…'의사요한', 티저부터 다르다
배우 지성의 강렬한 몸짓이 돋보이는 SBS 새 금토드라마 '의사요한'(극본 김지운, 연출 조수원 김영환)의 티저 예고편이 공개됐다.

오는 7월 19일 첫 방송될 '의사요한'은 미스터리한 통증의 원인을 흥미진진하게 찾아가는 통증의학과 의사들의 휴먼 메디컬 드라마다. 최근 공개된 드라마 첫 티저 영상은 새로운 시도와 배우 지성의 몰입도 높은 연기가 어우러져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이번 티저 영상은 삶과 죽음을 동시에 표현하는 '슈뢰딩거의 고양이'의 상자를 연상케 하는 큐브가 등장하며 시작된다. 이어 의사가운을 입은 주인공 차요한 역 지성의 실루엣이 비춰지고, 그는 "고통스런 삶, 평화로운 죽음, 평화로운 삶, 고통스런 죽음. 그 경계에 선 사람들"이라는 내레이션을 선보인다.

또 히포크라테스의 석고상과 수술실에서 사용하는 조명인 무영등이 비춰지고, 이내 누군가가 나비의 날개를 바늘로 찌르는 모습이 등장한다. 그러자 바늘에 찔린 나비가 거칠게 날개짓을 하고, 이때 상반신을 드러낸 지성 또한 역동적인 몸짓으로 고통을 표현한다.

영상 마지막에는 의사 가운을 입은 지성이 정면을 응시하고, 동시에 인체를 스캔하는 파란색 레이저, 그리고 심전도 그래프가 등장하면서 집중도를 높인다.

첫 예고편을 선보인 '의사요한' 제작진은 "이번 티저 예고편을 위해 조수원 감독님과 여러차례 토론을 거쳤고, 덕분에 새로운 드라마임을 드러내는 신선한 예고편을 제작할 수 있었다"라며 "지성씨도 제작진과 소통하며 깊게 고민한 뒤 이 같은 집중력 있는 연기력을 선보였다. 앞으로 본방송이 시작되면 어떤 흡입력 있는 스토리가 전개되며 눈길을 사로잡을 지, 관심있게 지켜봐달라"고 소개했다.

'의사요한'은 세련된 감각과 디테일함, 흡인력 있는 영상을 추구하며 '너의 목소리가 들려', '피노키오', '너를 사랑한 시간',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등을 히트시킨 조수원 감독이 연출을 맡고, 그와 '청담동 앨리스'에서 호흡을 맞춘 바 있는 김지운 작가가 집필한다. 여기에 드라마 '피고인'으로 2017년 SBS 연기대상을 수상하고 조감독과 이미 '태양을 삼켜라'에서 만난 바 있는 배우 지성, 최근 '왕이 된 남자'를 통해 대세 배우로 자리매김한 이세영, '슬기로운 감빵생활' '라이프'로 눈도장을 확실히 찍은 이규형을 비롯해 황희, 정민아, 김혜은, 신동미, 엄효섭, 정재성, 오승현, 김영훈, 권화운, 오현중, 손산, 이유미, 전노민, 정인기, 하도권 등이 출연한다.

'의사요한'은 '녹두꽃' 후속으로 오는 7월 19일부터 매주 금, 토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SBS funE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