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말장난에 불과"…킴 카다시안 속옷 브랜드 '기모노' 출시에 화난 일본인들

킴 카다시안 속옷 브랜드 '기모노' 논란 (사진=킴 카다시안 트위터 캡처)
모델 겸 배우 킴 카다시안이 속옷 브랜드 출시할 예정인 가운데, '기모노(Kimono)'라는 이름을 붙여 일본인들이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 SBS 보이스(Voice)로 들어보세요!
현지 시간으로 지난 25일, 킴 카다시안은 자신의 트위터에 속옷 브랜드 '기모노' 출시를 알렸습니다. 이날 카다시안은 다양한 피부색과 어울리는 보정 속옷 이미지를 공개하며 "15년 동안 열정을 쏟아부은 프로젝트를 드디어 여러분에게 공개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킴 카다시안 속옷 브랜드 '기모노' 논란 (사진=킴 카다시안 트위터 캡처)
킴 카다시안 속옷 브랜드 '기모노' 논란 (사진=킴 카다시안 트위터 캡처)
그러나 일본 전통의상 '기모노'를 속옷 브랜드 이름에 사용한 것을 두고 일본인들은 난색을 표하고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 거주 중인 일본인 오이시 유카는 CNN과의 인터뷰에서 "기모노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일본 기모노에 전혀 영감을 받지 않았으면서 기모노라고 이름 붙이는 것은 말장난에 불과하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SNS에서 일본인들은 이를 비판하는 취지의 'KimOhNo'라는 해시태그를 사용하며 불쾌감을 드러냈습니다. 일본 누리꾼들은 카다시안을 향해 "기모노를 당신의 상표로 독점하지 말아라", "기모노를 알기나 하고 이런 이름을 쓰냐", "일본인에게 기모노는 특별한 날에 입는 의미 있는 의상이다" 등의 쓴소리를 이어갔습니다.

한편, 나가사키 요시후미 일본 기모노 연맹 부회장은 워싱턴 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기모노는 단지 옷이 아니라 모든 일본인의 역사적인 공통 자산"이라며 "일반적으로 일본인이 기모노를 상표로 등록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러나 지난해 카다시안은 '기모노 바디', '기모노 월드' 등의 상표 등록을 마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은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트위터 'KimKardashian'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