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美 대사관 차량 돌진 남성, 알고보니 '마약 혐의 수배자'

<앵커>

어제(25일) 차에 부탄가스 박스를 싣고 미국 대사관으로 돌진한 남성이 이미 마약 관련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던 게 확인됐습니다. 어제 범행도 환각 상태에서 저지른 것인지, 다른 범행 동기가 있는지 경찰이 조사하고 있고, 곧 구속영장도 신청할 방침입니다.
 
이세영 기자입니다.

<기자>

앞부분이 찌그러진 채 미 대사관 정문을 들이받고 멈춰선 하얀색 승용차, 경찰관들이 운전자를 밖으로 끌어내려 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간신히 제압했지만, 인적사항도 확인할 수 없을 만큼 남성은 횡설수설했습니다.

[출동 경찰관 : (운전자가 당시) 흥분된 상태라 정상적인 대화가 안 될 정도였어요. 그래서 대화를 거의 못 한 상태예요.]

범행 동기를 수사하던 경찰은 운전자 40살 박 모 씨가 앞서 부산에서 마약 혐의로 입건된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이외에도 폭행과 사기 등 10여 건의 전과가 있었는데 현재 지명수배 중이었습니다.

경찰은 마약 간이 검사를 하려 했지만, 박 씨가 완강히 거부해 압수 영장을 발부받아 실시할 계획입니다.

환각 상태에서 범행했을 가능성과 함께 다른 범행 동기가 있었는지도 캐고 있습니다.

경찰은 다만 박 씨 행적과 SNS 등을 분석한 결과 정치적 이유는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또 박 씨가 계속 횡설수설함에 따라 정신 질환 가능성도 두고 진료 기록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박 씨가 차를 빌린 부산 렌터카 회사를 조사하는 등 행적도 확인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오늘 안에 특수재물손괴 혐의로 박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입니다.

(영상편집 : 전민규, CG : 서현중)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