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28일부터 이틀간 일본에서 열리는 G20 정상회의 기간 한일 정상회담은 열리지 않는다고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우리 대법원의 강제징용 배상 판결과 관련한 일본의 보복 조치 가능성에 대해 정부는 강한 어조로 경고했습니다.

[강경화/외교장관 : (일본의) 보복 조치가 있을 경우에는 저희도 가만있을 수는 없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악화일로인 한일 관계는 다음 달 일본 참의원 선거 전까지는 계속될 전망입니다.
▶ G20 일본서 열리는데 한일 정상회담 무산…극단 치닫나
▶ '강제 집행'에 日 보복하면?…강경화 "가만히 있을 수 없다"

2.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번 주말 한국 방문 기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만날 계획은 없다고 미 정부 고위 당국자가 밝혔습니다. 이달 안에 남북 정상회담 개최도 어려울 전망입니다.
▶ 트럼프 방한 때 '북미 회담' 부인…북미 대화 늦어질 듯

3. 전국 우정노동조합이 집배원 인력 증원 등을 요구하며 사상 처음으로 총파업을 결의했습니다. 우정사업본부와의 추가 협상에서 합의에 이르지 못하면 다음 달 9일 파업에 들어갑니다.
▶ "더 이상 죽을 수 없다"…사상 첫 '집배원 파업' 결의
▶ 380억 예산 어디로…'집배원 증원' 호소 외면한 국회

4. 음주운전 단속기준을 강화한 이른바 제2 윤창호 법이 오늘(25일) 0시부터 시행됐습니다. 첫날인 오늘만 전국에서 153명의 운전자가 적발됐습니다.
▶ "잤으니 술 깼겠지?" 운전대 잡았다가…'면허취소' 속출
▶ 제2 윤창호법 시행 3시간 앞두고…'음주 뺑소니' 사고

5. 서울시가 오늘 새벽 옛 대한애국당인 우리공화당이 광화문광장에 무단 설치한 천막을 46일 만에 철거했습니다. 공화당은 강제 철거 반나절 만에 기습적으로 다시 천막을 설치했습니다.
▶ 천막 철거 6시간 만에 재설치…우리공화당 왜 못 막았나

6. 평창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임효준 선수가 남자 후배를 성희롱한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대한체육회가 쇼트트랙 대표팀 전체에 대해 선수촌 한 달 퇴촌이라는 중징계를 내렸습니다. 개인이 아닌 팀 전체에 이례적인 중징계가 내려진 배경을 취재했습니다.
▶ 임효준, 훈련 중 후배 성희롱…쇼트트랙 대표팀 '전원 퇴촌'
▶ 전원 퇴촌 '초유의 사태'…솜방망이 처벌이 화 키웠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