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대낮 이웃 남성의 성폭행 시도…반항하자 '17시간 감금'

<앵커>

대낮에 오피스텔 같은 층에 사는 여성 집에 들어가 성폭행을 시도한 남성이 경찰에 긴급 체포됐습니다. 여성이 반항하자 자신의 집으로 끌고 가 20시간 가까이 감금하기도 했는데, 마약을 투약한 정황도 포착됐습니다.

안희재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21일 오전, 한 여성이 다급한 목소리로 112에 신고전화를 걸었습니다.

자신을 성폭행하려던 남성에게 20시간 가까이 감금돼 있다 풀려나온 직후였습니다.

경찰은 신고 접수 3시간 만에 서울 강남의 한 오피스텔에서 23살 남성을 긴급 체포했습니다.

이 남성은 지난 20일 낮, 오피스텔 같은 층에 있는 피해 여성 집에 찾아가 "확인할 게 있다"며 문을 열게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성이 문을 열자 갑자기 흉기로 위협한 뒤 성폭행을 시도했고, 여성이 반항해 실패하자 자신의 집으로 끌고 가 17시간 동안이나 감금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피해 여성은 경찰에 신고하지 않겠다고 남성을 안심시킨 뒤 빠져나와 112에 신고했습니다.

가해 남성이 마약에 취해 범행한 것으로 추정되는 정황도 확인됐습니다.

경찰이 현장에서 마약 간이 검사를 실시했는데 필로폰 양성 반응이 나온 겁니다.

경찰은 가해 남성을 주거침입과 성범죄 미수 등 혐의로 구속하고 국립과학수사연구소에 마약 정밀검사를 의뢰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