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황교안, 靑 경제라인 교체에 "아랫돌 빼 윗돌 막기" 비판

황교안, 靑 경제라인 교체에 "아랫돌 빼 윗돌 막기" 비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청와대 경제라인 교체에 대해 "아랫돌 빼서 윗돌 막기"라고 비판했습니다.

황 대표는 오늘(21일) 오후 경기도 평택에서 열린 '경제살리기 정책 대토론회' 참석 후 기자들과 만나 "경제를 살리려면 소득주도성장, 좌파경제 실정에 대한 큰 변화가 있어야 하는데 이런 방식으로는 쉽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황 대표는 김상조 신임 청와대 정책실장이 소득주도성장 정책 유지 의지를 보인 데 대해 "소득주도성장은 잘못된 좌파경제 실험정책"이라며 "안 되는 것을 고집하면 절망의 계곡으로 갈 수밖에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자유대한민국 경제를 일으킨 위대한 국민들이 더는 괴롭지 않게 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24일 정부의 추가경정예산안 시정연설 청취를 위한 국회 본회의를 진행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것과 관련해 "여야 합의를 포기하고 일당독재로 가겠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황 대표는 토론회 축사에서 "다음 총선에서 한국당이 압승을 거두고 제1당이 돼야만 문재인 정권의 폭주를 막아내고, 2022년에는 정권도 되찾아 올 수 있다"며 "내년 총선에서는 모두가 한마음으로 똘똘 뭉쳐 평택에서 압승할 수 있도록 이끌어 달라"고 호소했습니다.

그는 북한 어선의 삼척항 입항 사건과 관련해선 "국방부 장관을 비롯한 해양경계 책임자들을 모두 파면해야 한다"고 거듭 주장한 데 이어 "일요일 국회에서 규탄대회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황 대표는 경기도 부천에서 열린 '경기 서부권 당원 교육' 행사에서도 청와대 경제라인 교체에 대해 "지금 이 경제를 망가뜨린 당사자가 더 큰 자리로 갔다"며 "이래서 경제가 제대로 되겠느냐. 경제가 망할 길로 가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