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원샷원킬' 마늘 까기의 신세계…누리꾼 뒤집어놓은 '꿀팁' 영상


마늘 까기의 신세계를 보여준 '꿀팁' 영상이 화제입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8일,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은 한 트위터 사용자가 공개한 마늘 까기 영상을 소개했습니다.
누리꾼 뒤집어놓은 '꿀팁' 영상
영상을 보면 과도 끝부분으로 껍질을 벗기지 않은 마늘 알 부분을 찌릅니다. 그리고 약간 비틀어 위로 살살 들어 올리면 알만 말끔하게 모습을 드러냅니다. 이렇게 마늘 한 쪽을 다 까는 데 드는 시간은 30초 남짓입니다. 

이 영상을 올린 트위터 사용자는 "한국 음식을 많이 만드는 사람으로서, 이것은 마늘 까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이에 유명 요리사와 모델을 물론 많은 누리꾼은 "믿을 수 없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이 있다니"라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누리꾼 뒤집어놓은 '꿀팁' 영상
누리꾼 뒤집어놓은 '꿀팁' 영상
영상이 화제가 된 만큼 후기 글도 속속 등장했습니다. 한 누리꾼은 "알이 작은 건 어렵지만 그래도 큰 알은 비교적 쉽게 까진다"며 만족스러워한 반면, 다른 누리꾼은 "망쳤다"며 알에 칼집만 난 마늘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쉬워 보이지만 막상 해보면 어렵다", "영상 속 칼이 핵심일지도 모른다"는 등 피드백을 공유하며 비법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출처=트위터 VPestilenZ, KalpanaDave1, 5INGH54TION4L)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