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충환 전 의원 체포…'교회 세습 반대' 현장서 낫 휘둘러

<앵커>

재선 출신의 김충환 전 새누리당 의원이 교회 세습에 반대하는 시위대 앞에서 흉기를 휘두른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교회를 비판하는 현수막을 자르기 위해서였다는데, 시위대 참가자들은 본인들이 위협을 느꼈다고 주장했습니다.

배정훈 기자입니다.

<기자>

시위대에 다가가던 60대 남성을 경찰이 길바닥에 쓰러뜨려 제압합니다.

[X를 들고 왔습니다.]

[연행해주세요.]

경찰을 뿌리치고 일어난 남성이 현수막 쪽에 서 있는 시위대를 향해 거칠게 항의합니다.

재선 의원 출신인 김충환 전 새누리당 의원입니다.

서울 강동구 명성교회 앞에서 열린 담임목사 세습 규탄 집회에서 김 전 의원이 집회 현수막을 흉기로 자르다 시위대와 마찰을 빚으면서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김 전 의원은 지난 2013년부터 교회 장로를 맡아 온 명성교회 신도이기도 한데, 교회 세습 논란의 당사자인 명성교회 김삼환 목사를 지지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장성규/교회개혁 평신도 행동연대 실행위원 : 줄이 끊어진 이후에도 저희를 향해서 계속 낫을 흔들면서 죽이겠다고 계속 협박을 했었어요. 저희로서는 굉장히 위험하다고…]

하지만 김 전 의원은 교인으로서 교회를 비난하는 현수막을 자른 것일 뿐 사람을 해칠 의도는 없었다고 해명했습니다.

경찰은 김 전 의원을 상대로 집회 방해와 현수막 훼손 혐의를 적용할지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