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아이유가 주말 휴식용으로 매입한 양평 전원주택 클래스

[스브스타] 아이유가 주말 휴식용으로 매입한 양평 전원주택 클래스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지난해 45억 원 빌딩을 매입한 데 이어 이번에는 경기도 양평에 30억 원대 전원주택을 매입해 부동산 업계의 '큰손'이 됐습니다.

오늘(17일) 중앙일보는 대법원 인터넷등기소와 부동산 업계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아이유가 지난해 8월 1일 경기도 양평군의 한 2층짜리 주택과 토지를 22억 원에 매입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어 같은 해 11월 5일에는 추가로 주변 땅 6필지를 8억 원에 샀다고 덧붙였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아이유의 양평 전원주택 매입 목적은 주말 휴식용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관련해 소속사 카카오M은 "아이유는 주말에 친할머니를 포함한 가족과 편안하게 쉬기 위해 주택 등을 구매했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올해 1월 아이유는 지난해 2월에 경기도 과천에 위치한 46억 원대 빌딩을 매입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당시 아이유의 건물 및 토지 매입과 관련해 일각에서 투기 주장이 제기되자, 아이유 측은 "사실무근이다. 개인 작업실 겸 어머니의 사무실, 후배 뮤지션들의 작업 공간으로 사용하기 위해 빌딩을 산 것"이라며 실제 사용 중인 건물 내부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구성=한류경 에디터, 검토=김도균, 사진=아이유 SNS)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