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與 정무위원들 "법안 심의 못 돼 답답"…국회정상화 대야 압박

與 정무위원들 "법안 심의 못 돼 답답"…국회정상화 대야 압박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오늘(12일) 오후 정무위 소관 공정거래위원회, 국민권익위원회, 국가보훈처 등과 당정협의를 열어 이들 부처의 내년도 예산과 추진사업 등을 점검했습니다.

특히 오늘 당정협의에서는 국회 파행이 장기화하는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의 국회 복귀를 압박하는 목소리도 이어졌습니다.

정무위원장인 민병두 의원은 모두 발언에서 "37년 만에 전부 개정안이 제출된 공정거래법은 지금 소위에 계류돼 회부까지 했지만, 전혀 심의가 진행되지 않고 있어 답답하다"고 밝혔습니다.

민 의원은 "공정거래와 관련해 조선사 합병문제 등 국민적 관심사가 많은데도 국회에 전혀 보고되지 않고 있다"며 "이런 상황이 계속된다면 정무위원장으로서 민주당 단독으로라도 간담회를 여는 형식으로 현안보고를 진행해야 국민 공분을 풀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민주당 간사인 유동수 의원은 "국회가 공전하면서 공정거래법 개정안뿐 아니라 주요 민생입법도 논의조차 되지 못하고 있다"고 토로했습니다.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은 "최근 국내외 경제 환경의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시급한 국회 논의가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습니다.

비공개로 이뤄진 협의에서는 민생 안정과 경제회복을 위해 공정거래법 개정안을 조속히 통과시켜야 한다는 의견이 오간 것으로 전해졌씁니다.

공정위에 이은 국민권익위·국가보훈처의 현안 보고에서는 이른바 김영란법인 청탁금지법, 공익신고자 보호법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