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헝가리에서 침몰한 유람선 허블레아니 호가 사고 13일 만인 오늘(11일) 오후 인양됐습니다. 선체에서는 실종됐던 6살 한국인 어린이로 추정되는 시신을 포함해 여러 구의 시신이 수습됐습니다. 현지에서 인양과 수색 상황을 취재했습니다.
▶ 침몰 13일 만에 물 위로…'6살 아이 포함' 시신 4구 수습
▶ [인양 현장] "쇠줄 추가, 선체 진흙도 많아"…수색 계속
▶ 선체 천천히 들어올린 뒤→신중히 실종자 수색 '반복'
▶ 좌측 선미 파손, 예상보다 더 컸다…쇠줄 추가해 인양
▶ 현재 남은 한국인 실종자 4명…하류 지역 수색 계속

2. 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부인이자 여성 운동가인 이희호 여사가 어젯밤 별세했습니다. 빈소에는 정치인 아내 이전에 여성 운동가, 민주 투사였던 고인을 추모하는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 故 이희호 여사 유언 "국민과 평화통일 위해 기도"…北 조문단 오나
▶ 韓 여성운동 선구자…DJ와 민주화 · 평화운동 동행

3. 해외 패키지여행을 둘러싼 국내 대형 여행사의 갑질, 끝까지 판다 코너에서 폭로를 이어갑니다. 오늘은 하나투어가 현지 여행사들에게 지급해야 할 돈을 멋대로 줄여서 주고 광고비와 협찬비도 떠넘기는 실태를 고발합니다.
▶ [끝까지 판다①] 하나투어, 손님 볼모로 "미수금 없다는 문서 만들어라"
▶ [끝까지 판다②] 패키지 상품, 시작부터 적자→고객은 '억지로 쇼핑'

4. 이재용 부회장의 최측근인 정현호 삼성전자 사업지원 TF 사장이 검찰에 출석했습니다. 검찰은 정 사장을 상대로 삼성바이오 분식회계 관련 증거 인멸에 개입했는지, 또 이를 이 부회장에게 보고했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 '이재용 최측근' '삼성 2인자' 정현호 사장 검찰 소환

5. 경찰이 전 남편 살해 피의자 고유정이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단독 범행한 것으로 결론 내렸습니다.

[피의자의 정신질환은 확인되지 않고 범행 과정에서 면밀한 계획과 실행이 확인되며…]
▶ "고유정, 계획적 단독범행…살해 당시 아들 깨 있었다"
▶ 고유정, 사이코패스는 아니라는데…'잔혹 범죄' 의문점

6. 동갑내기 친구를 원룸에서 마구 때려 숨지게 한 뒤 시신을 두고 달아났던 10대 4명이 경찰에 자수했습니다. 이들은 일부러 트집을 잡아가며 피해자를 괴롭혔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친구 죽도록 때린 10대 4명…원룸에 시신 두고 도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