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징계 공정성 논란' 바른미래당 송태호 윤리위원장 사의

'징계 공정성 논란' 바른미래당 송태호 윤리위원장 사의
바른미래당 내 징계 처리로 공정성 논란에 휘말렸던 송태호 윤리위원장이 오늘(10일) 사의를 밝혔습니다.

손학규 당 대표는 오늘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송 윤리위원장의 사직서가 지금 접수됐다"고 말했습니다.

손 대표는 "송 위원장과 오랫동안 가까이 지내왔고 인격적으로나 덕망으로나 우리나라 어떤 분에 뒤지지 않는 훌륭한 분"이라며 "저하고 개인적으로 가깝다는 이유만으로 폄하된 게 사실 마음이 많이 아프다"라고 말했습니다.

손 대표는 사직서를 수리하겠느냐는 질문에 "지금 와서 어떻게 하겠나. 직접 손으로 써 오셨다"고 답했습니다.

당내 유승민계·안철수계 최고위원들은 지난 3일 송태호 윤리위원장이 편파적인 징계 심의를 하고 있다며 불신임을 요구했습니다.

이들은 손 대표의 측근으로 통하는 송 위원장이 손 대표와 가까운 인물은 면죄부를 주고 손 대표와 각을 세운 하태경 최고의원에 대해서는 노인 비하 발언을 빌미로 보복성 징계를 하려 한다고 주장해왔습니다.

윤리위원장이 사표를 제출함에 따라 하 의원 사건이나 '양아치' 발언으로 논란을 빚은 이찬열 의원에 대한 징계 제소건 등의 처리는 지연될 전망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