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시우, US오픈 골프 1·2라운드서 파울러·데이와 같은 조

김시우, US오픈 골프 1·2라운드서 파울러·데이와 같은 조
시즌 세 번째 메이저 대회인 제119회 US오픈 골프대회에서 김시우(24)가 1, 2라운드를 리키 파울러(미국), 제이슨 데이(호주)와 함께 치릅니다.

미국골프협회 USGA가 발표한 올해 US오픈 1, 2라운드 조 편성표를 보면 김시우는 한국 시간으로 14일 0시 2분, 1번 홀에서 파울러, 데이와 함께 이번 대회를 시작합니다.

올해 US오픈은 13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페블비치의 페블비치 골프 링크스에서 개막하는데, 김시우는 2017년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우승자 자격으로 출전권을 확보했습니다.

김시우는 2017년 US오픈에서는 공동 13위로 선전했으나 지난해에는 컷 탈락했습니다.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는 조던 스피스(이상 미국), 저스틴 로즈(잉글랜드)와 함께 1, 2라운드를 치릅니다.

올해 마스터스에서 우승해 메이저 통산 15승을 달성한 우즈는 2000년 이 장소에서 열린 US오픈에서 무려 15타 차로 압도적인 우승을 차지한 바 있습니다.

우즈는 시즌 두 번째 메이저 대회였던 PGA 챔피언십에서는 컷 탈락했습니다.

1905년 윌리 앤더슨(스코틀랜드) 이후 114년 만에 US오픈 3연패를 노리는 브룩스 켑카(미국)는 프란체스코 몰리나리(이탈리아), 빅토르 호블랜드(노르웨이)와 함께 1, 2라운드 경기에 나섭니다.

이밖에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 마크 리슈먼(호주), 욘 람(스페인)이 한 조에 묶였고, 저스틴 토머스, 브라이슨 디섐보, 케빈 키스너(이상 미국)가 동반 플레이를 합니다.

더스틴 존슨(미국), 그레임 맥다월(북아일랜드), 필 미컬슨(미국)과 마쓰야마 히데키(일본), 세르히오 가르시아(스페인), 토미 플리트우드(잉글랜드)도 주요 '흥행 그룹'입니다.

이번 대회 한국 선수로는 김시우 외에 안병훈(28), 이경훈(28)이 출전 자격을 확보했고, 교포 선수로는 케빈 나와 김찬(이상 미국)이 나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