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강경화, 금주 슬로바키아 방문…헝가리 장관과 재차 회담

강경화, 금주 슬로바키아 방문…헝가리 장관과 재차 회담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이번 주 슬로바키아에서 열리는 다자회담을 계기로 헝가리 측과 재차 외교장관회담을 할 예정이라고 외교부가 밝혔습니다.

김인철 외교부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강경화 장관이 오는 6∼7일 슬로바키아 브라타슬라바를 방문해 한·비세그라드 외교장관 회의와 국제안보포럼 등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비세그라드 그룹은 폴란드·헝가리·체코·슬로바키아 4개국의 지역협의체입니다.

강 장관은 여기에 참석하는 페테르 시야르토 헝가리 외교장관을 다시 만날 예정인데, 유람선 침몰 사고 대응에 대한 적극적 협력을 거듭 요청할 것으로 보입니다.

김 대변인은 "강 장관은 시야르토 헝가리 외교장관과 양자 회담에서 헝가리 선박 침몰과 관련해서 논의할 예정이며, 슬로바키아 등 참석 외교장관들과도 양자회담을 갖고 협의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관련해서 추가 일정도 검토하고 있으며 확정 시 말씀드리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강 장관은 지난달 31일 부다페스트에 도착해 유람선 침몰 사고현장을 둘러보고 헝가리 외교·내무장관을 만나 실종자 구조 및 수색에 협조를 요청한 바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