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성폭행 혐의' 조재범 前 코치 기소…"피해 사실 모두 입증"

<앵커>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 선수를 상습적으로 성폭행한 혐의로 조재범 전 코치가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검찰은 심석희 선수가 주장한 피해 사실이 모두 입증된다고 밝혔습니다.

정경윤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조재범 전 코치가 재판에 넘겨진 혐의는 지난 2014년부터 지난해 2월 평창 동계올림픽 직전까지 심석희 선수에게 선수촌과 한체대 빙상장 등 7곳에서 성폭력을 저질렀다는 겁니다.

조 전 코치는 경찰에 이어 검찰 조사에서도 혐의를 부인했지만, 검찰은 심 선수의 진술이 일관되고 당시 피해 사실에 대한 정황이 적힌 메모장과 훈련일지, 휴대전화 메시지 등을 토대로 조 전 코치의 혐의가 입증된다고 판단했습니다.

검찰은 "조 전 코치가 피해자를 10년 이상 가르쳐 온 지도자로서의 우월한 지위를 악용했다"며 심 선수가 고소한 피해 사실 30건 모두 기소한다고 밝혔습니다.

[임상혁/심석희 선수 변호인 : (심석희 선수와) 심 선수 아버지도 조사 단계에서 적극적으로 협조해서 기소된 걸로 알고 있는데요. 검찰에서 적극적으로 사건을 잘 진행해 줄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검찰은 심 선수의 당시 나이를 고려해 2016년 이전의 혐의는 형량이 더 무거운 아동·청소년 성 보호 법률을 적용했습니다.

조 전 코치는 심 선수 등을 상습적으로 폭행한 혐의로 올해 징역 1년 6개월이 확정돼 현재 복역 중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