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기념일 깜빡한 연인이 준비한 '거대한' 만회 선물

기념일 까먹은 연인이 준비한 '거대한' 만회 선물
한 남성이 삐진 여자친구를 달래기 위해 준비한 만회 선물이 화제입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30일, 중국 상하이이스트 등 외신들은 '고백 데이'에 연인에게 선물하는 것을 까먹은 남성의 사연을 소개했습니다.

다른 지인들이 꽃다발이나 작은 선물을 받을 때 아무것도 받지 못하자 여자친구는 크게 낙담했고, 이에 남성은 부랴부랴 여자친구의 기분을 풀어줄 방법을 찾기 위해 나섰습니다.

그때 독특한 온라인 경매가 남성의 눈에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고민 끝에 약 68만 3천 위안, 우리 돈으로 1억 1천 7백만 원이 넘는 돈을 들여 거대한 규모의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기념일 까먹은 연인이 준비한 '거대한' 만회 선물
기념일 까먹은 연인이 준비한 '거대한' 만회 선물
남성이 만회 선물로 야심 차게 마련한 것은 다름 아닌 면적 210헥타르에 달하는 산둥지역 '바다'였습니다. 중국 재산법에 따르면 영해 자체를 사고팔 수는 없지만, 영해의 사용권은 매매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이로써 남성의 여자친구는 오는 2029년 2월 10일까지 해당 구역에서 나는 전복, 가리비 등 해산물을 마음대로 낚시해서 가져갈 수 있는 권리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 사연은 이후 여성이 SNS에 자랑 글을 올리면서 빠르게 화제가 되었습니다. 누리꾼들은 "들어본 것 중에 가장 깊고 거대한 선물이다", "내 바다가 생기는 건 어떤 기분일까"라며 흥미롭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shanghai.ist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