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대형 크루즈가 뒤에서 '쾅'…사고 경위 조사 중

<앵커>

사고 영상에는 우리 관광객들이 탄 유람선이 뒤따르던 대형 크루즈선에 들이받혀 침몰하는 장면이 고스란히 담겼습니다. 헝가리 경찰은 사고를 낸 크루즈선을 억류해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강청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한국인 관광객들이 탄 유람선 '허블레아니'호 뒤로 대형 크루즈선이 빠르게 다가옵니다.

다리 근처에서 두 배가 가까이 붙더니 유람선이 옆으로 넘어갑니다.

또 다른 CCTV에는 두 배가 스치듯 인접한 뒤 크루즈선이 '갈 지'자로 휘청거리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뒤따르던 크루즈선의 우측 뱃머리가 유람선 좌측 후미 부분을 추돌했고, 그 충격으로 유람선이 옆으로 넘어간 것으로 보입니다.

크루즈선 앞부분에는 사고 충격으로 인한 자국이 선명하게 남았습니다.

[이상무/참좋은여행사 전무이사 : 대형 선박(크루즈선)은 막 출항을 하는 그런 중간에 저희 선박을 추돌하여 발생한 전복사고였던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사고를 낸 크루즈선은 스위스 선적의 '바이킹 시긴'호로 알려졌습니다.

길이 135m, 폭 12m에 객실 95개를 갖춘 대형 선박으로 우리 관광객들이 탄 27m 길이의 유람선보다 훨씬 큽니다.

현지 경찰은 이 배를 억류해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팔 어드리안/헝가리 경찰 책임자 : 배에 탄 모든 사람들을 상대로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들 가운데 몇 명은 사고를 직접 목격했습니다.]

현지 언론은 이번 사고가 헝가리에서 일어난 선박 사고 중 75년 만에 가장 큰 사고라며 인재일 가능성이 높다고 보도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