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부진 프로포폴 의혹' 간호조무사 고발한 의사단체

<앵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프로포폴을 상습적으로 맞았다는 의혹을 지금 경찰이 조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내용을 언론에 처음 제보했던 병원 직원을 한 의사단체가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이부진 사장 쪽도 아니고, 그렇다고 그 병원도 아니고, 왜 의사단체가 고발을 한 것인지, 박찬범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가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의 프로포폴 상습 투약 의혹을 제기한 간호조무사를 환자 정보 누설 혐의로 오늘(29일) 오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해당 간호조무사가 면책 대상인 공익제보자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임현택/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 회장 : (간호조무사 A 씨가) 순수한 의도에서 언론사에 제보를 한 것이 아니라 특정 목적을 가지고 반대급부를 얻기 위해서…]

간호조무사가 공익제보자가 아니라는 근거로 의사회가 익명의 제보자로부터 받았다는 내용을 고발장에 담았습니다.

해당 간호조무사가 이부진 사장과 이혼 소송 중인 임우재 전 삼성전기 사장 측 변호인이라며 한 남성을 병원 직원들에게 소개했는데, 이 남성이 프로포폴 불법 투약에 대해 진술해주면 그에 상응하는 보답을 하겠다고 제안했다는 것입니다.

의사회 측은 병원 직원들이 주고받은 문자 메시지를 근거로 임 전 사장의 측근 박 모 씨를 보답을 약속한 남성으로 지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의사회 측은 대가를 제안한 정황이 있는 만큼 해당 간호조무사는 공익제보자라 볼 수 없고 성형외과 예약 장부를 빼돌려 유출한 것으로 보여 처벌이 불가피하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취재진은 메시지를 보낸 취지를 물어보기 위해 박 씨에게 수차례 통화를 시도했지만 답변을 듣지 못했습니다.

(영상취재 : 주용진, 영상편집 : 황지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