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정숙 여사, 미혼모 · 다문화가족 격려…"모든 길이 정답"

김정숙 여사, 미혼모 · 다문화가족 격려…"모든 길이 정답"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는 오늘(26일) 오후 서울숲 가족마당에서 미혼모, 다문화 가족 등과 만나는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여성가족부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와 문화체육관광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서울시 등이 함께 준비한 오늘 행사엔 한부모·다문화·입양·맞벌이·다자녀 등 다양한 형태의 100여 가족이 참석했습니다.

김 여사는 인사말에서 "결혼과 혈연에 무관하게 생계와 주거를 공유하는 가족의 비율이 70%에 이른다고 한다"며 "틀린 길은 없다, 각자가 선택해서 걸어가는 모든 길이 각자의 정답"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여사는 "기존의 틀을 넘어선 가족의 형태를 지지하는 목소리가 또렷해지고 있는데도 법과 제도는 변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며 "익숙하지 않은 형태의 가족을 이뤘다고 해서 불평등과 냉대를 겪게 할 수는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세상 모든 가족이 평등과 존엄을 지키며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법과 제도가 개선돼야 하고 그것이 '사람이 먼저인 세상'"이라며 "더 크고 더 넓은 우리를 완성하는 것이 관용사회이자 포용국가"라고 말했습니다.

김 여사는 파란색 종이에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라는 글을 써서 종이비행기로 접어 날리기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민주주의가 진전되기 위해선 포용있고 따듯함이 필요하며 편견에 맞서 어려움을 이겨내는 여러분을 응원한다"고 격려했습니다.

김 여사는 초청된 가족들과 숲속 놀이터에서 커다란 천으로 공을 들어 올리는 협동 놀이에 함께 참여하고 '숲속 가족사진관'에서 사진을 촬영하는 가족과 대화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한 미혼모는 눈물을 흘리며 김 여사에게 감사 인사를 했고 김 여사는 어깨를 감싸 안으며 얘기를 듣고 격려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