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갑자기 분위기 펭귄?" 프로필 사진에 등장한 '펭귄 문제'

[Pick] "갑자기 분위기 펭귄?" 프로필 사진에 등장한 '펭귄 문제'
"틀리면 3일간 펭귄 프사로 살아야 합니다 정답은 아무에게도 말하지 마세요"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펭귄 문제'가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문제를 맞히지 못하면 3일 동안 SNS의 프로필 사진을 펭귄 사진으로 바꿔야 하는 조건이 있어 누리꾼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는 겁니다.
화제의 펭귄문제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카카오톡 캡처)
펭귄 문제의 질문은 "부대찌개 3인분을 먹으면 1인분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식당에서 부대찌개 20인분을 시키면 몇 인분을 먹을 수 있느냐"입니다. 평범한 산수 문제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푸는 이에게 오답을 유도하는 함정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문제를 접한 누리꾼들은 "수학 너무 싫은데", "26인분 아닌가요", "1인분이다 왜냐면 나 혼자 먹기 때문에" 등의 다양한 답을 내놔 웃음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한편 이 문제의 정답을 알고 있는 누리꾼들은 문제 안에 이미 정답이 있다고 귀띔해 주고 있습니다.
화제의 펭귄문제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카카오톡 캡처)
앞서 문제를 틀리면 프로필 사진을 3일간 '햇두부'와 '바퀴벌레' 사진으로 바뀌어야 한다는 두부 문제와 바퀴벌레 문제가 SNS를 중심으로 유행했던 바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이른바 '인싸 문제'라는 별명으로 자신을 '무리에 잘 섞여 노는 사람', '영향력 있는 사람'으로 표현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카카오톡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