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 구름 한 점 없이 맑은 하늘…기온 계속 올라요

요즘 날씨가 참 좋습니다. 당분간 이렇게 비 소식 없이 맑은 가운데 갈수록 기온만 더 오를 전망입니다.

일단 오늘(22일) 서울 낮 기온은 25도, 내일 29도, 모레 30도까지 오르겠고요, 대구의 경우 모레 특히 33도까지 치솟으면서 폭염주의보가 내려질 가능성이 매우 크겠습니다.

오늘 오전까지 수도권과 충청도를 중심으로는 공기가 탁했는데 다행히 정오를 지나면서 대기 확산이 조금 원활해졌습니다.

오후 시간에는 전 권역에서 먼지 농도 보통 수준으로 무난한 대기 질 보이겠습니다.

다만 오늘 구름의 양이 없어서 자외선이 무척 강하겠고요, 더불어 전 권역에서 오존 농도도 나쁨이 예상되니까 한낮에 불필요 외출은 가급적이면 줄이시는 게 좋겠습니다.

이어서 구름 모습 함께 보시죠. 현재 전국에 구름 한 점 없이 맑은 하늘 드러나 있고요, 시정도 20km 안팎으로 길게 트여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은 온종일 고기압 영향권에 들면서 맑은 하늘이 펼쳐지겠습니다.

지역별 낮 기온 살펴볼까요. 춘천 기온이 26도, 강릉과 청주가 28도, 대구는 29도 등으로 어제보다 1도에서 4도가량 높겠습니다.

이번 주말까지는 맑고 더운 날씨가 이어지다가 다음 주 월요일 전국에 비가 내리면서 때 이른 더위가 누그러질 전망입니다.

(정주희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