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黃 "내가 왜 독재자 후예? 김정은한테 그렇게 말해달라"

黃 "내가 왜 독재자 후예? 김정은한테 그렇게 말해달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1일 문재인 대통령의 '독재자의 후예' 발언과 관련해 "진짜 독재자의 후예에게는 말 한마디 못하니까 여기서도 (북한의) 대변인이라고 하는 것 아닌가. 제가 왜 독재자의 후예인가"라고 비판했습니다.

황 대표는 인천 자유공원 맥아더 동상 앞에서 한 연설에서 이같이 말하고 "황당해서 대꾸도 하지 않는다"고 덧붙였습니다.

황 대표는 "이 정부가 저희를 독재자의 후예라고 하는데 진짜 독재자의 후예는 김정은 아닌가. 세습 독재자이고, 세계에서 가장 악한 독재자 아닌가"라며 "김정은에게 정말 독재자의 후예라고 말해달라"고 강조했습니다.

황 대표는 "이 정부가 안보에는 관심이 없고 북한 퍼주기에만 전념하고 있다. 말도 안 되는 남북군사협정을 체결했다"며 "우리가 군사 훈련하려고 하면 북한에 신고해야 한다. 그게 무슨 훈련이 되겠나"라고 반문했습니다.

그러면서 "남북군사협정을 반드시 폐기해야 하지 않겠나"라고 주장했습니다.

황 대표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미사일이라고도 말하지 못한다"며 "새총을 쏘는 것도 발사고, 돌팔매질하는 것도 발사 아닌가. 북한이 새총을 쏜 것도 아니고 발사체가 무엇인가"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그는 "대통령이 5당 면담을 하며 북한의 식량 공급 문제를 논의하자고 한다. 지금 그런 것을 논의할 때인가"라며 "저는 단독회담을 하자고 하는데 그것은 피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황 대표는 또 "2005년 맥아더 동상을 폄훼하고 6·25 전쟁을 통일 전쟁이라고 미화한 강정구 전 동국대 교수를 기소할 때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며 "우리 국민 중에도 영웅이 많지만, 이 땅을 살린 자유 우방 혈맹의 영웅도 잊지 말아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황 대표는 서울중앙지검 2차장으로 재직하며 강 전 교수에 대한 구속 수사 입장을 고수했고, 장관의 수사지휘권 발동과 검찰총장 사퇴라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결국 강 전 교수는 불구속 기소됐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