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진짜 노무현의 이야기"…'SBS스페셜', 서거 10주기 특집 방송

"진짜 노무현의 이야기"…'SBS스페셜', 서거 10주기 특집 방송
'SBS 스페셜'이 故 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를 앞두고 진짜 노무현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SBS스페셜'은 오는 19일 '노무현: 왜 나는 싸웠는가?'라는 제목의 특집 다큐멘터리를 방영한다.

이번 다큐에선 고인이 남긴 실제 육성으로 듣는 '정치인' 노무현이 걸어온 길과 '인간' 노무현으로서의 삶을 바라본다. 또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유시민 이사장, '노무현의 필사' 전 청와대 대변인 윤태영, 10여 년 만에 카메라 앞에 선 강금실 전 법무부 장관 등 그를 기억하는 사람들로부터 고인의 이야기를 듣는다. 특히 대통령의 생각과 말이 담긴 수백 권의 수첩이 'SBS 스페셜'에서 공개돼 시선을 모을 전망이다.
이미지
또 고인이 싸워서 지키려 했던 것을 살펴본다. 1981년, 잘 나가던 조세 변호사에서 인권변호사로 변하며 시작된 노무현의 싸움. '변호인' 노무현은 부조리한 시대에 맞서 거리로 나섰고, '정치인' 노무현은 지역주의를 타파하기 위해 바보 같은 도전을 계속했다. '대통령'이 되어서도 그의 싸움은 끝나지 않았다. 노무현은 왜, 무엇을 위해 싸워왔던 것일까.

노무현의 진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 'SBS스페셜'은 19일 밤 11시 5분 방송된다.

(SBS funE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