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손학규, 사퇴 요구 거듭 거부…"어려움 뚫고 나갈 것"

손학규, 사퇴 요구 거듭 거부…"어려움 뚫고 나갈 것"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오신환 원내대표를 포함한 바른정당계 최고위원들의 집단적 사퇴 요구를 거부했습니다.

손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사퇴하지 않고, 어려움을 뚫고 나가겠다"며 "죽음의 길로 들어섰다. 이를 통해 바른미래당을 살리고 총선 승리로 가겠다는 게 내 입장"이라고 말했습니다.

손 대표는 또 지명직 최고위원의 임명을 철회하라는 데 대해서는 "협의를 통해 임명한 것이니 완전히 적법한 절차를 밟았다"고 반박했습니다.

손 대표는 "다만 최고위에서 정책위의장, 사무총장에 대한 임명 권한을 행사하겠다고 했더니 '오늘만은 발표하지 말아달라'고 해서 받아들였다"며 "반대하는 분들이 많아서 협의를 좀 더 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가 새롭게 나가고자 하는 진통이니까 이해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어 손 대표는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이 '손 대표가 평화당과 손잡고 유승민 의원을 축출하려 했다'는 발언한 데 대해 법적 조치를 요구한 것과 관련해 "정치권에서 법정에 가는 것을 좋지 않다고 본다"며 "박 의원은 바른미래당을 흔들려는 발언을 삼가달라"고 촉구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