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잇단 택시기사 분신…"차량 공유 퇴출" 대규모 집회

<앵커>

오늘(15일) 광화문 광장에서는 택시기사들이 대규모 집회를 열었습니다. 차량 공유 서비스 퇴출을 촉구하는 집회였는데 이에 앞서 새벽에는 또 한 명의 택시기사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5개월 새 벌써 4명째입니다.

한소희 기자입니다.

<기자>

오늘 새벽 3시 20분쯤, 서울시청 앞 인도에서 택시기사 안 모 씨가 자신의 몸에 불을 붙였습니다.

지나가던 시민이 112에 신고해 안 씨를 병원으로 옮겼지만 숨졌습니다.

경찰은 안 씨 택시에 '카풀 서비스를 반대한다'는 내용의 스티커가 붙어 있는 점으로 미뤄 안 씨가 차량 공유 서비스에 항의해 극단적 선택을 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자세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앞서 카카오 카풀, 타다 등 차량 공유 서비스에 반대하며 세 명의 택시기사가 분신했습니다.

지난해 말 57살 최 모 씨가 국회 앞에서 카카오 카풀 서비스에 항의하며 택시 안에서 분신해 숨졌고 올해 1월에는 광화문역 인근에서 64살 임 모 씨가 역시 스스로 몸에 불을 붙여 숨졌습니다.

두 번째 분신 사태 후 카카오 측이 시범운영 중이던 카풀 서비스를 잠정 중단하고 택시 단체들과 상생 방안 모색에 나서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올 2월 62살 택시기사 김 모 씨가 또다시 국회 앞에서 택시에 불을 지른 뒤 돌진해 화상을 입는 등 좀처럼 해법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택시 업계는 공유 차량 서비스가 택시 업계의 생존권을 위협하고 있다며 반대해왔습니다.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은 오늘 오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차량 공유 서비스 퇴출을 요구하는 집회를 열기도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