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검찰, 서울경찰청 압수수색…성매매업소 유착 의혹 수사

검찰, 서울경찰청 압수수색…성매매업소 유착 의혹 수사
경찰이 성매매 업소를 운영하던 전직 경찰관에게 단속정보 등을 유출한 정황이 포착돼 검찰이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서울중앙지검 외사부(예세민 부장검사)는 오늘(15일) 오전 서울지방경찰청 풍속단속계와 수서경찰서 생활질서계 등에 검사와 수사관들을 보내 유흥업소 단속 관련 자료 등을 확보했습니다.

검찰은 서울 강남과 목동 일대에서 태국 여성을 고용해 성매매 업소 여러 곳을 운영한 혐의로 최근 구속한 박 모 전 경위가 현직 경찰관들에게 정보를 넘겨받아 단속을 피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습니다.

박 전 경위는 과거 서울의 한 경찰서에서 근무하다가 '룸살롱 황제'로 불린 이경백 씨에게 단속정보를 넘겨주고 1억 원 이상을 받은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았습니다.

박 전 경위는 2013년 1월 구속영장이 청구되자 구속영장심사에 출석하지 않고 도주했습니다.

검찰은 최근 태국 여성 불법입국 사건을 송치받아 수사하는 과정에서 박 전 경위가 도피 중 바지사장을 고용해 성매매 업소를 운영해온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검찰은 박 전 경위가 단속과 관련해 현직 경찰관들과 연락을 주고받은 기록을 확인하는 대로 관련자들을 소환해 조사할 방침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