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강남 10차로 5㎞ 폭주…만취 30대, 경찰과 무모한 추격전

<앵커>

동이 틀 때까지 클럽에 술을 마시고는 2억 원이 넘는 외제 스포츠카를 몰고 나선 30대가 경찰과 무모한 추격전을 벌였습니다. 서울 강남의 왕복 10차로 대로를 휘젓고 다니며 신호대기 중이던 다른 차량들까지 들이받고서야 붙잡혔습니다.

박찬범 기자입니다.

<기자>

어제(13일) 새벽 5시 45분 강남 도산대로.

한산한 도로 위를 파란색 BMW 스포츠카가 시속 130㎞ 넘게 질주합니다.

속도를 줄이지 않은 채 그대로 우회전하다 신호대기 중이던 마세라티와 폭스바겐 승용차를 잇달아 들이받습니다.

경찰이 추격에 나서자 급히 속도를 내지만 사고 충격 때문인 듯 방향을 잡지 못한 채 왕복 10차로 도로를 휘젓고 다니다 경찰차를 들이받고서야 멈춰 섭니다.

[유경균/순찰차 운전 경찰관 : 무조건 도망가려는 목적의식 있었던 것 같아서 순찰차까지 충격하는 것을 보고서는 음주 외 다른 것이 있는 것이 아닌가 의심이 들 정도….]

검거 당시 중고차 딜러 32살 유 모 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147%, 만취 상태였습니다.

서울 논현동 한 클럽에서 나와 곧바로 운전대를 잡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5.1㎞를 도주하는 과정에 순찰차 등 차량 3대와 부딪혀 경찰관 등 3명이 다쳤습니다.

다음 달부터 음주운전 적발 기준이 0.05%에서 0.03%로 낮아지지만, 지난 3달 클럽 밀집 지역 음주 적발 건수는 오히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찰은 난폭운전과 뺑소니 혐의로 오늘 유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