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수십억 대금 못 받은 업체들…"한화-중개업체 공모 확인"

<앵커>

두 달 전 중소 육류 유통업체들이 대기업에 수십억 원어치를 납품했지만 대금을 받지 못했다는 소식 전해 드렸는데요, 당시에는 대기업과 중개업체 사이의 채무 관계 때문에 생긴 일로 알려졌는데, 양측이 짜고 벌인 일이란 것이 경찰이 내린 결론이었습니다.

김수영 기자입니다.

<기자>

[대금 등을 받지 못한 업체는 모두 3곳, 피해액만 60억이 넘습니다.]

올해 초, 중소 육류 유통업체들이 한 중개업체를 통해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 고기를 공급했다가 수십억 원 넘는 대금을 지급받지 못했습니다.

[한화 관계자 : (중개업체) 채권(빚)이 155억 원이 되니까 자력 변제 불가를 선언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상계처리가 됐던 것이고요.]

[박 모 씨/중개업체 대표 : (대금을 줄 거라고) 한화에서 그렇게 약속을 받았으니까 이 업체들에게도 양해를 구했고 물건으로 대체하고 돈을 안 줄 거라고 생각하면 거래를 안 했겠죠.]

한화와 중개업체는 채무 관계를 놓고 서로 다툼을 벌이면서 육류 공급업체들에 줘야 할 돈이 묶였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경찰이 지난달 한화 사무실을 압수수색하는 등 수사를 벌인 결과 한화 측과 중개업체가 함께 짜고 돈을 가로챘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중개업체 대표 박 씨는 한화에게 진 100억 원 넘는 빚을 갚기 위해 육류 유통 업체에 물품을 납품하면 돈을 줄 것처럼 속였고, 한화 관계자들이 이 과정에서 상환 날짜를 연기해 주는 등 편의를 봐준 정황이 확인된 것입니다.

경찰은 중개업체 대표 박 씨를 구속하고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 2명을 불구속 입건해 이들을 검찰에 넘겼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