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美, 北 미사일 발사한 날 ICBM과 SLBM 시험발사

美, 北 미사일 발사한 날 ICBM과 SLBM 시험발사
▲ 9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케이프 커내버럴 해안에서 미 해군 로드아일랜드함이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인 트라이던트2 D5 미사일을 시험 발사하는 모습

북한이 단거리 미사일 2발을 발사한 날 미군이 대륙간 탄도미사일(ICBM)과 잠수함발사 탄도미사일(SLBM)을 잇따라 시험발사했습니다.

미 해군 홈페이지에 따르면 9일 플로리다주 케이프 커내버럴 해안에서 해군 소속 오하이오급 탄도미사일 잠수함인 로드아일랜드함(SSBN 740)이 트라이던트2 D5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습니다.

이번 발사는 이 미사일이 1989년 도입된 후 172번째이며 시험 비행은 성공적이었다고 미 해군은 전했습니다.

이번 미사일은 실제 탄두 대신 탄두와 같은 무게의 물체를 장착했기 때문에 표적에 도달해도 폭발하지는 않았습니다.

미 공군도 9일 오전 0시40분 캘리포니아주 밴덴버그 공군기지에서 대륙간 탄도미사일(ICBM) '미니트맨3'를 시험 발사했습니다.

미니트맨3 발사는 북한이 단거리 미사일을 발사한 시각을 전후해 이뤄졌다.

북한은 한국 시각으로 9일 오후 4시 29분과 4시 49분께 평안북도 구성 지역에서 각각 1발씩 2발을 동쪽으로 발사했습니다.

미 공군 지구권타격사령부는 "이번 시험발사는 국제적 사건이나 지역 긴장에 반응하거나 대응하기 위한 것은 아니다"라고 AP통신에 밝혔습니다.

(사진=미국 해군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