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분식회계 증거인멸' 삼성전자TF 상무 2명 구속

'분식회계 증거인멸' 삼성전자TF 상무 2명 구속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의혹을 입증할 만한 증거를 숨기고 훼손한 혐의를 받는 삼성전자 임원 2명이 구속됐습니다.

서울중앙지법 송경호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어제(10일) 오전 삼성전자 사업지원 TF 소속 54살 백 모 상무와 보안선진화 TF 47살 서 모 상무의 영장실질심사를 했고 오늘 새벽 0시 30분쯤 영장을 모두 발부했습니다.

송 부장판사는 "범죄 혐의가 소명되고, 피의자 및 관련자들의 수사에 대한 대응방식 및 경위에 비춰 증거를 인멸할 염려가 있다고 인정된다"며 발부 사유를 밝혔습니다.

삼성바이오 분식회계 의혹을 수사하는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는 지난 8일 백 상무 등에게 증거인멸과 증거인멸교사 등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이들은 지난해 여름 삼성바이오에 대한 검찰 수사가 예상되자 삼성바이오와 자회사 삼성바이오에피스의 회계자료와 내부 보고서 등을 은폐·조작하도록 지시한 혐의를 받습니다.

삼성바이오와 에피스는 회사 공용서버를 숨기고 직원들 휴대전화와 노트북 등에서 이재용 부회장을 뜻하는 'JY', 'VIP' 등 단어를 검색해 자료를 삭제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검찰은 옛 그룹 미래전략실 업무를 물려받은 삼성전자 TF 소속의 두 상무가 이 같은 증거인멸을 지휘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