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북한이 오늘(9일) 오후 발사체를 또 발사했습니다. 발사체 종류는 무엇인지, 닷새 만에 또 발사체를 쏜 배경은 무엇인지 취재했습니다.
▶ 화성-12형 쐈던 구성서 발사…이번에 쏜 발사체는?
▶ 식량 지원 논의 중인데 보란 듯 쏜 北…발사 의도는

2. 미국과 중국의 무역 협상 마지막 담판을 앞두고 양국 간 긴장이 최고조로 치닫고 있습니다. 미 무역대표부가 관보를 통해 중국 제품에 추가 관세 부과를 공지하자 중국은 성명을 통해 대응조치를 취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코스피가 3% 넘게 하락하는 등 아시아 증시가 급락했습니다.
▶ 한 치의 양보도 없이 '팽팽'…미·중 무역 협상 곧 시작
▶ 아시아 금융시장 뒤흔든 미·중…원 달러 환율 급등

3. 뇌물수수와 성범죄 의혹을 받는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피의자 신분으로 오늘 검찰에 출석했습니다. 김 전 차관은 혐의를 전면 부인했습니다.
▶ 6년 만에 포토라인 선 김학의…'뇌물 혐의' 집중 추궁

4. 문재인 정부 출범 2주년을 맞아 SBS가 여론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정부 지지율과 더불어 대북 정책과 경제 정책에 대한 평가 또 최근 패스트트랙 충돌을 비롯한 정치 현안에 대한 국민 생각을 전해 드립니다.
▶ [여론조사①] 문 대통령 국정운영…"잘한다" 49.3%-"못한다" 48.3%
▶ [여론조사②] 선거제·공수처법 '패스트트랙' 처리, 여론 평가는

5. 인천공항 고속도로에서 20대 여배우가 차에 치여 숨진 사건과 관련해 사고 당시의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차에 함께 타고 있던 남편이 사고 당일 술을 마신 것으로 확인된 가운데 경찰은 숨진 여배우의 음주 여부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 남편 "아내 음주 여부 몰라"…블랙박스로 짚어본 당시 상황

6. 전국 버스노조가 파업 찬반 투표를 벌이는 가운데 서울과 경기, 부산 등 주요 지역에서 압도적인 표 차로 파업 안이 가결됐습니다. 오는 15일 파업이 초읽기에 들어간 것인데 예상된 문제를 정부와 지자체가 왜 미리 대처하지 않았는지 취재했습니다.    
▶ 전국 9개 지역 '버스 파업 찬성'…정부·지자체 '비상'
▶ 주 52시간 '인력·비용' 문제 알고도…정부는 나 몰라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