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풀영상] 나경원, 이인영 첫 만남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되겠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오늘(9일)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신임 원내대표와 첫 회동을 했습니다. 나 원내대표는 “민생과 국민을 위한 국회가 된다면 제가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가 되겠다고 말씀드리고 싶었다”면서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정국’ 이후 국회 정상화 길을 모색하자고 제안했습니다. 

나 원내대표는 이 자리에서 "민주당 원내대표 후보 세 분 가운데 가장 가깝다고 느껴지는 분"이라며 "이 원내대표께서 국회 연구단체를 만들 때 이름을 빌려달라고 해서 두 번도 안 묻고 이름을 빌려드렸고, 17대 국회에서 처음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이 원내대표 당선을 계기로 국민이 원하는 국회가 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며 "'말 잘 듣는 원내대표가 되겠다고 했는데 설마 청와대 말을 잘 듣겠다는 것은 아니겠지'라는 생각을 했다"며 '뼈 있는 말'을 건네기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국민의 말씀을 잘 들으면 같이 할 수 있는 면적과 폭이 넓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야당을 국정의 파트너로 생각하는 부분이 확대되면 좋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대해 이 원내대표는 "어떤 마음을 가져야 하는지 여러 번 반문도 해봤다"며 "국민의 말씀을 잘 듣고, 야당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 경청의 협치부터 시작하겠다"고 답했습니다.

또 "국회 정상화를 위해서 노력하면 좋겠다"며 "산불이나 지진 등 우리가 정성을 쏟아야 할 일들이 있는 만큼 경청을 하겠다. 가능하면 5월 임시국회라도 열어서 국회 본연의 일을 하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주고 받은 양당 원내대표의 '뼈 있는 말,' SBS 뉴스에서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영상취재 : 하륭, 영상편집 : 이은경)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