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포항 지열발전 부지' 안전관리·원상복구 TF 출범

'포항 지열발전 부지' 안전관리·원상복구 TF 출범
포항 지진을 촉발한 지열발전 부지의 안전 관리와 원상 복구를 위해 국내외 전문가와 포항 시민대표 등으로 구성된 태스크포스가 출범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늘(8일) 서울 광화문 무역보험공사에서 '포항 지열발전 부지 안전성 검토 태스크 포스'의 1차 회의를 열었습니다.

이번 태스크 포스는 지열발전 부지에 대한 안전한 관리방안을 마련해달라는 포항시민들의 요청에 따라 정부와 포항시가 합동으로 운영합니다.

고도의 전문성을 갖추고, 지역 의견을 충실히 반영할 수 있도록 국내 전문가 및 시민대표 14명과 해외석학으로 구성됩니다.

태스크 포스 위원장은 정부조사연구단장을 역임한 서울대 이강근 교수로 내정됐습니다.

태스크 포스는 이번 1차 회의를 통해 저명한 해외 석학을 추천하고 초빙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또 올해 추경 정부안에 반영된 심부지진계, 지하수 모니터링 시스템 등의 운용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포항 지열발전 부지 안전관리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산업부는 이번 태스크 포스를 앞으로 6개월간 운영할 계획이며, 위원들의 전문적인 판단에 따라 활동기간은 유동적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진=산업부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