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지원 "김정은, 교묘하게 트럼프의 간 보고 있다"

박지원 "김정은, 교묘하게 트럼프의 간 보고 있다"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은 북한의 단거리 발사체 발사와 관련해 "김정은 위원장이 교묘하게 트럼프 대통령의 간을 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박 의원은 오늘(7일) 오전 한 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 아침'에 출연해 이렇게 밝히고 "단거리이고, 국내에 떨어진 발사체에 대한 유엔 제재 사례가 없다"면서 "김 위원장의 이런 선을 넘지 않은 교묘한 선택에 미국이 고민스러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의원은 또 발사체의 성격에 대해 "미사일이면 미사일이라고, 발사체면 발사체라고 이야기를 해줘야 하는데, 아직 한미 군사·정보당국이 분석중이라고 밝혀 단정할 수는 없다"면서 "도발적 공격용이 아니고 방어적 성격의 통상 훈련용이라고 축소하는 한미 당국을 잘 이해를 못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박 의원은 "오늘 트럼프 대통령이 일본 아베 총리와 전화를 했다고 하니 내용이 조금 더 알려질 것"이라면서도 "왜 문재인 대통령하고는 전화를 아직 안 했을까 하는 것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의구심이 든다"고 지적했습니다.

박 의원은 한국당이 이번 발사와 관련해 대여공세를 펴는데 대해 "옳지 않다"면서 "한국당이 집권할 당시 이런 일이 있을 때 정부와 미국의 발표를 기다려 달라고 하던 것을 벌써 잊어버린 듯 하다"며 "외교·안보라인 교체 주장도 당연히 앞서 나간 것"이라고 평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