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회사 서버 집으로 빼돌린 직원…삼바, 또 증거인멸 정황

<앵커>

분식 회계 의혹을 받고 있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자회사 팀장급 직원이 회사 서버 일부를 집으로 빼돌려 숨겨 놓은 사실이 적발됐습니다. 검찰은 회사 차원의 조직적 증거 인멸이 이뤄진 또 다른 정황으로 보고 수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장민성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검찰은 지난 3일 새벽, 삼성바이오에피스의 팀장급 직원 A씨가 회사 서버를 빼돌려 집에 보관하고 있던 사실을 확인해 증거인멸 혐의로 긴급체포했습니다.

검찰은 A 씨 집에서 에피스 재경팀의 업무용 서버 일부를 찾아내 디지털 포렌식 분석을 맡겼습니다.

해당 서버는 에피스 재경팀 직원들이 주요 문서를 저장하거나 열람하는 일종의 그룹 서버로, A 씨는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한 금융 당국의 회계 감리가 진행 중이던 지난해 5~6월쯤 이 서버를 떼어낸 뒤 집으로 옮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A 씨를 상대로 서버를 집에 보관하게 된 경위와 윗선의 지시 여부 등을 조사한 뒤 귀가시켰습니다.

팀장급인 A 씨가 윗선 지시 없이 회사 서버를 떼어내 숨기기는 어렵다는 게 검찰 판단입니다.

검찰은 앞서 에피스 양 모 상무 등 간부 2명이 회사 직원들의 컴퓨터와 휴대전화 등에 담겨 있던 자료를 삭제하도록 하는 등 분식회계 의혹 관련 증거를 없앤 혐의로 구속했습니다.

검찰은 삼성바이오의 분식회계 의혹이 경영권 승계 작업의 일환이라는 의심이 있는 만큼 삼성이 그룹 차원에서 증거 인멸에 개입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수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