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황교안 "세월호 수사 방해 한 일 전혀 없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사회적참사 특별조사위원회가 세월호 참사 수사 방해 의혹과 관련해 자신을 조사하기로 한 데 대해 "수사를 방해한 일이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황 대표는 오늘 오후 대전역 광장에서 열린 장외 집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한 뒤 "여러 번 조사·수사를 통해 저의 무고함이 밝혀졌다"고 덧붙였습니다.

황 대표는 "그런데도 반복해서 문제를 제기하는 것은 잘못된 정치적 목적과 의도가 있다"며 "이런 잘못된 정치적 행태를 이제는 끊어내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문무일 검찰총장이 여야 4당 패스트트랙 지정을 정면 비판한 데 대해선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법안이 잘못됐다고 명백하게 이야기 한 점에 대해 평가한다"며 "정부가 바른 자세로 검찰권을 운영했어야 했는데 아쉽다"고 밝혔습니다.

황 대표는 또 한국당 장외투쟁이 국회를 파행시키고 있다는 여권의 지적에 대해 "4·3 보궐선거 직후부터 민생대장정을 하고 있으며 진정성을 갖고 하는 행보"라며 "자신들이 못 하는 일을 놓고 남을 폄하하는 수단으로 쓰는 것은 옳은 자세가 아니"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패스트트랙 법안 내용을 국민에게 잘 설명하고, 이런 법안이 통과돼도 괜찮겠냐고 물으면 '안 된다'고 하는 분들이 훨씬 많다"며 "이 정부의 실정을 낱낱이 국민께 말씀드리고 야당이 해야 할 일을 찾는 여정이 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