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유산 위기 겪은 함소원이 뱃속 아이에게 속삭인 말 '뭉클'

유산 위기 겪은 함소원이 뱃속 아이에게 속삭인 말 '뭉클'
배우 함소원이 유산 위기를 겪었던 가슴 아픈 사연을 고백했습니다.

지난 23일 방송된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는 국적과 18살의 나이 차이를 극복하고 사랑의 결실을 맺은 함소원♥진화 부부의 이야기가 그려졌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함소원은 늦은 나이에 얻은 보물 같은 딸 혜정 양을 낳기 전, 유산 위기를 겪으며 위험한 고비를 넘겼던 순간을 떠올렸습니다.
유산 위기 겪은 함소원이 뱃속 아이에게 속삭인 말 '뭉클'
함소원은 "어느 날 남편과 밥을 먹고 왔는데 약간 출혈이 있었다. 너무 무서웠다"며 "'애한테 무슨 문제가 생긴 거 아닌가' 하는 생각에 그날 잠을 못 잤다"라고 입을 열었습니다.

이어 "아, 이게 마지막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뱃속 아이에게)'혜정아, 엄마야, 엄만데…엄마가 너무 나이가 많아. 나이가 많아서 너한테 무슨 일이 생길 건가 봐. 그런데 혜정아 우리 버티자. 어디 가면 안 돼'라고 말한 뒤 병원으로 향했다"며 당시 순간을 떠올렸습니다.
유산 위기 겪은 함소원이 뱃속 아이에게 속삭인 말 '뭉클'
함소원은 북받치는 감정에 눈물을 쏟으며 울먹이는 목소리로 "혜정이가 제 얘기를 들었는지, 병원에서 검사를 받는데 출혈은 나오지만, 심장은 아직 뛰고 있더라. 혜정이한테 정말 고마웠다"라고 전했습니다.

이를 본 시청자들은 "간절한 마음이 느껴져서 눈물이 났다", "아이가 엄마 마음을 잘 알고 있었나 봐요" 등의 뭉클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함소원은 18세 연하 중국인 사업가 진화와 지난해 2월 결혼한 뒤, 그해 12월 혜정 양을 품에 안았습니다.

(구성=한류경 에디터, 검토=김도균, 사진=네이버 TV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캡처)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