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보수는 빨갱이 장사 그만"…하태경 의원, 故 김대중 대통령 가족에 '죄송'

[Pick] "보수는 빨갱이 장사 그만"…하태경 의원, 故 김대중 대통령 가족에 '죄송'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이 '빨갱이 장사'는 그만해야 한다며 고(故) 김대중 대통령의 가족에게 사죄했습니다.
* SBS 보이스(Voice)로 직접 들어보세요
지난 21일 고(故) 김홍일 전 의원의 빈소를 찾은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은 “김대중 전 대통령과 그 가족들에게 붙여진 '빨갱이'라는 모욕에 대해 항상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하 의원은 지난 20일 향년 71세의 나이로 타계한 김홍일 전 의원의 빈소를 조문한 후 기자들과 만나 “대한민국이 크게 나아가기 위해선 보수 진영이 민주화 운동을 했던 사람들에게 빨갱이 모자를 씌우는 것을 중단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색깔론에서 벗어나는 것이 건강한 보수의 전제조건이라 강조한 하 의원은 “빨갱이 모자를 계속 씌우면 국민통합이 제대로 되지 못하고 앞으로 남북관계에서도 보수가 주도하지 못할 것"이라며 "빨갱이 장사 그만하라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김홍일 전 의원은 김대중 전 대통령의 장남으로 아버지와 함께 민주화운동에 헌신하며 굴곡진 삶을 살았습니다. 김 전 의원은 군부 독재 시절 당한 극심한 고문으로 인해 목디스크와 파킨슨병 등을 앓았고, 평생 고문 후유증에 시달렸습니다.

김홍일 전 의원의 유가족은 오늘(23일) 김 전 의원을 광주 민족민주 열사묘역(5·18 구묘역)에 임시 안장한 뒤 5·18 국립묘지 이장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