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시속 180km' 칼치기 질주한 스포츠카…"스트레스 풀려고"

난폭 운전에 사고로 3명 부상

<앵커>

시속 180km로 서울 강변북로를 달리던 30대 남성이 붙잡혔습니다. 결국 사고를 내고서야 멈춰 선 건데, 난폭 운전을 한 이유를 집안일로 받은 스트레스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고정현 기자입니다.

<기자>

흰색 스포츠카가 강변북로 위에서 굉음을 내며 질주합니다.

도로 바닥에 적힌 제한 속도 시속 90km라는 문구가 무색하게 순간 최고 시속 180km로 2~3개 차선을 수시로 넘나 듭니다.

차량 사이를 아찔하게 스쳐 앞지르나 싶더니 미처 충돌을 피하지 못하고 도로 위에서 한 바퀴 돌아 가드레일을 그대로 들이받습니다.

33살 이 모 씨가 지난 1월 자신의 스포츠카로 서울 강변북로에서 난폭운전을 하다 사고를 내 3명이 다쳤습니다.

[피해 차량 운전자 : (사고가) 정말 순식간에 일어났어요. 1~2초 사이는 제가 (기억을 잃어서) 기억이 잘 안 나요. 제 차는 일단 폐차를 했어요.]

이 씨는 서울 광진구에 있는 자신에 집에서 25km 정도를 최고 시속 180km로 내달렸습니다.

이 씨는 이런 광란의 질주극을 벌인 이유로 스트레스를 댔습니다.

[이동일/마포경찰서 교통범죄수사팀장 : 집 안에 어떤 개인적인 사유로 인해서 스트레스 받는 일이 있어 가지고, 본인 스스로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서 속도를 내고….]

경찰은 이 씨가 동종전과가 없는 점 등을 참작해 지난 17일 불구속 상태로 사건을 검찰에 넘겼습니다.

(영상취재 : 김용우, 영상편집 : 김종태)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