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해상에서 필로폰 하다가…마약 유통·투약사범 5명 적발

해상에서 필로폰 하다가…마약 유통·투약사범 5명 적발
해상에서 필로폰을 투약하거나 마약을 유통한 이들이 해양경찰에 적발됐습니다.

목포해양경찰서는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52살 하 모 씨 등 4명을 구속하고 58살 김 모 씨를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유통책 하씨와 운반책 박 모 씨는 올해 1월 택배와 직거래로 필로폰 5g, 100∼160회 투여량을 판매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김씨 등 3명은 이들에게 필로폰을 구매해 불법 투약한 혐의입니다.

선원인 김씨는 지난 2월 2일 전남 신안군 임자면 해상에서 해경의 검문검색을 받다가 마약을 투약한 사실이 적발됐습니다.

해경은 김씨를 시작으로 잠복과 통신 수사 등을 통해 박씨 등을 순차적으로 검거했습니다.

박씨는 하씨의 지시를 받고 지난 1월 22일 울산 터미널 인근에서 선원 김씨에게 필로폰을 판매했으며 또 다른 2명에게도 편의점 택배로 판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해경은 박씨에게서 필로폰 0.1g, 주사기 3개, 향정신성 의약품인 수면진정제 400정 압수했습니다.

목포해경은 양귀비 개화기 및 대마 수확기가 다가오면서 오는 7월 10일까지 어선과 외항선 등으로 밀반입되는 GHB, 일명 물뽕 등 마약류나 도서 지역 양귀비·대마 재배에 대한 특별 단속을 펼치고 있습니다.

목포해경은 지난 3년간 12명을 적발해 총 1천259주를 압수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