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전 세계서 또 먹통…순차적 복구 진행

<앵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같은 SNS들이 또 한동안 전 세계적으로 먹통이 됐습니다. 접속장애는 순차적으로 복구되고 있지만, 아직 이렇다 할 해명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임태우 기자입니다.

<기자>

페이스북 등이 접속되지 않는 지역을 뜻하는 붉은 반점이 세계지도 위에 표시돼 있습니다.

SNS 접속 장애 현상을 실시간 감시하는 웹사이트 '다운디텍터닷컴'의 화면입니다.

이 웹사이트는 미국 동부 표준시 기준으로 14일 오전 6시 30분쯤부터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 세계 대부분 지역에서 페이스북·인스타그램·왓츠앱 등에서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모두 페이스북이 운영하는 SNS입니다.

[압둘라 파루끄/페이스북 이용자 : 오늘 오후부터 페이스북·트위터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몇몇 문제에 대해 페이스북 측은 문제 해결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심야였는데도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인스타그램 오류 등이 올랐습니다.

페이스북 측은 이번 사태에 대해 아직 즉각적인 해명이나 대응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지난달 13일에도 약 14시간 동안 전 세계적인 접속 장애를 일으켰습니다.

당시의 장애 원인은 서버 구성을 변경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기술적 오류로 조사됐습니다.

미국의 IT 전문 매체는 현재 장애 복구는 순차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