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환경부 블랙리스트' 신미숙 靑 비서관 피의자 신분 조사

<앵커>

이른바 '환경부 블랙리스트'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은 지난주 신미숙 청와대 균형인사비서관을 피의자로 불러 조사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대선 캠프 인사 등을 환경부 산하기관 임원으로 임명하기 위해 특혜를 줬다는 '채용비리' 의혹에 관여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백운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검찰은 지난 10일 환경부 블랙리스트 의혹과 관련해 신미숙 청와대 인사수석실 균형인사비서관을 조사했다고 밝혔습니다.

신 비서관은 이른바 '채용비리' 의혹과 관련해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았습니다.

청와대가 추천한 인사를 산하기관 임원으로 임명하기 위해 환경부가 선발 과정에서 이들에게 각종 특혜를 제공했는데, 검찰은 신 비서관이 환경부 관계자 등을 통해 이 과정에 개입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특히 검찰은 지난해 7월 청와대가 추천한 박 모 씨가 환경공단 상임감사 공모에서 탈락하자, 신 비서관이 환경부 관계자를 상대로 탈락 이유를 해명하라는 경위서를 받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신 비서관은 검찰 조사에서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신 비서관을 한 차례 더 조사한 뒤 앞서 구속영장이 기각된 김은경 전 환경부 장관과 함께 구속영장을 일괄 청구할지 여부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또, 신 비서관의 상관인 조현옥 청와대 인사수석을 조사할지 여부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