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백종원의 골목식당', 한국PD대상 'TV 예능 작품상' 수상

'백종원의 골목식당', 한국PD대상 'TV 예능 작품상' 수상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지난 1일 열린 '제31회 한국PD대상'에서 TV 예능 작품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1월 첫 방송된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요식업 달인' 백종원 대표가 각 골목식당들의 문제점을 찾아내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솔루션 프로그램으로, '이대 삼거리 꽃길 편'부터 12개 골목상권을 거치며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8월부터 수요일 밤 11시대로 옮기면서 동시간대 평균 시청률 및 2049 시청률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고, 독보적인 화제성까지 더하며 '대세 예능'으로 자리매김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연출을 맡고 있는 정우진 PD는 "큰 상을 받게 되어 정말 감사하다. 백종원 대표님부터 김성주, 조보아, 정인선 그리고 수십 명 스텝들, 우리 프로그램의 진짜 주인공인 사장님을 대신해서 받은 상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전국 곳곳에 숨겨진 작은 골목들의 이야기를 시청자들에게 소개하고, 오래오래 보존하고 발전해 갈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해 만들어가겠다"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관원 PD도 "모든 제작진과 출연자를 대표해 이런 자리에 나올 수 있는 게 큰 영광"이라며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만들어가는 수많은 스태프들에게 그 공을 돌렸다.

한편, 3일 밤 11시 10분 방송될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새 MC 정인선이 첫 등장하는 '서산 편'으로 꾸며진다.

(SBS funE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