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번 주 토요일 '어스아워'…전 세계가 불 끄는 '특별한' 이유

슬라이드 이미지 1
슬라이드 이미지 2
슬라이드 이미지 3
슬라이드 이미지 4
슬라이드 이미지 5
슬라이드 이미지 6
슬라이드 이미지 7
슬라이드 이미지 8
슬라이드 이미지 9
슬라이드 이미지 10
너무 아름답지만 정말 보기 힘든, 그래서 '환상의 고양이'라는 별명을 가진 동물이 있습니다. 바로 눈표범입니다. 털도 보송보송 아름답지만 성대가 고양이와 비슷해 '어흥' 대신 '갸르릉' 밖에 못하는 천상 고양이과 동물이죠.  

이 특별한 동물이 지구 상에 딱 4천 여 마리만 남았다는 사실, 아시나요? 눈표범은 나날이 심해지고 있는 기후 변화 탓에 목숨을 위협받고 있습니다.  눈표범이 살기 힘든 세상은 우리 인간도 살기 힘든 건 당연합니다. 

일 년에 한 번, 지구를 위해 한 시간 불을 끄는 행사, '어스아워' 아시죠? 이번 어스아워는 눈표범을 비롯해 기후변화로 생명이 위태로운 동물들을 지키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답니다. 언제냐고요? 3월 30일 오후 8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전 세계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그 날, 스브스뉴스와 함께 불 꺼주실 거죠?   

지구에 딱 4천 마리 남은 눈표범과 우리 모두를 위해 독자 분들과 함께 작은 실천을 해보려 합니다.

1. 이 영상을 공유해 눈표범이 위험하다는 걸 알려주세요
2. 3월 30일 오후 8시 30분, 한 시간 동안 불을 끄겠다는 약속의 댓글을 달아주세요!

올해 어스아워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면? 
PC: https://www.wwfkorea.or.kr/campaign/earth_hour/earthhour2019/ 
Mobile: http://earthhourkorea.org/

글·구성 이아리따 / 디자인 김태화 / 기획 조기호 / 제작지원 WWF(세계자연기금)

(SBS 스브스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