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 곳곳 비 조금, 강풍 주의…미세먼지 '나쁨'

오늘(27일)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낮부터 오후 사이에 서울, 경기와 강원영서, 충북북부에는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그 밖의 중부내륙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강원영서지방에는 천둥, 번개도 예상됩니다.

서해안과 강원영동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내륙지방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상청은 특히 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순간적으로 초속 20미터가 넘는 돌풍이 불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비닐하우스와 옥외 간판 등 시설물 관리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중국발 미세먼지가 들어오면서 오늘 중부와 광주, 전북, 대구와 경북의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그 밖의 지역에서도 오전에 '나쁨' 수준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서해안지방은 안개가 짙게 끼겠고 일부 내륙에도 안개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 15도를 비롯해 전국이 12도에서 25도로 대부분 어제보다 높아 일교차가 크겠습니다, 현재 강원영동과 일부 영남, 전남동부에는 건조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서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겠고, 동해먼바다와 남해동부전해상, 울산앞바다에는 풍랑이 거세게 일겠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