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희진 부모살해 김다운 "내가 살해하지 않았다" 거듭 주장

이희진 부모살해 김다운 "내가 살해하지 않았다" 거듭 주장
청담동 주식부자 이희진(33·수감 중) 씨 부모살해' 사건의 주범격 피의자인 김다운(34) 씨는 26일 강도살인 혐의를 부인하며 달아난 공범들에게 죄를 떠넘겼습니다.

김 씨는 이날 오후 1시 45분쯤 검찰 송치를 위해 경기 안양동안경찰서를 나서며 "범행을 일정 부분 계획한 건 있지만 내가 죽이지는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추가범행을 계획했느냐는 질문에도 "아니다"라고 종전의 입장을 거듭 주장했습니다.

피해자들께 하고 싶은 말이 있냐는 질문에는 "너무 죄송하고…"라며 말끝을 흐렸습니다.

이어 검찰로 이동하는 차량에 탑승하기 전 재차 "제가 안 죽였어요"라고 말하며 사실상 범행 당일 중국 칭다오로 달아난 공범들이 피해자들을 살해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김 씨는 전날 신상정보 공개가 결정돼 마스크나 모자 등을 쓰지는 않았지만 외투의 깃을 올리고 고개를 푹 숙이는 방법으로 스스로 얼굴을 가린 채 경찰서를 나서 이동했습니다.

김 씨는 지난달 25일 중국 동포인 A(33) 씨 등 3명을 고용해 경기 안양시 소재 이 씨 부모 아파트에서 이 씨의 아버지(62)와 어머니(58)를 살해하고, 5억원이 든 돈 가방을 강탈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그는 이 씨 부모의 시신을 각각 냉장고와 장롱에 유기한 뒤 이튿날 오전 이삿짐센터를 통해 이 씨 아버지의 시신이 든 냉장고를 평택의 창고로 옮기고, 범행 현장을 빠져나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난 16일 이 씨의 동생으로부터 피해자들에 대한 실종 신고를 접수한 경찰은 같은 날 이 씨 부모의 집에서 이 씨 어머니의 시신을 발견, 실종 사건을 살인사건으로 전환하고 수사에 나섰습니다.

이어 다음 날인 17일 수원의 한 편의점에서 김 씨를 검거한 뒤 범행 동기 등에 대해 수사를 벌여 이날 강도살인 등 혐의로 검찰에 구속 송치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