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홍영표 "한국당, 김학의·장자연 사건 물타기 시도 중단하라"

홍영표 "한국당, 김학의·장자연 사건 물타기 시도 중단하라"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21일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 접대 의혹'과 고(故) 장자연 씨 사건의 진실규명을 강조하면서 자유한국당이 두 사건에 대한 물타기를 시도한다고 비판했습니다.

홍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김학의·장자연 사건에 대한 국민 공분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한국당은 물타기 특검(황운하·드루킹 특검)으로 사건 본질을 흐리려는 시도를 중단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한국당이 지난해 6·13 지방선거 국면에서 한국당 김기현 울산시장 후보(당시 울산시장)의 비서실장 비리 의혹 사건을 수사한 황운하 전 울산지방경찰청장(현 대전지방경찰청장),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을 수사한 이주민 전 서울지방경찰청장에 대한 특검 수사 카드를 들고나온 것을 겨냥한 것입니다.

홍 원내대표는 "김학의·장자연 사건에 대한 진상규명은 정의를 바로 세우기 위한 것이지 한국당이 말하는 표적 수사와는 거리가 멀다"며 "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이번 수사가 자신에 대한 흠집 내기라며 과민반응을 하고 있지만, 두 사건은 누가 봐도 의혹투성이"라고 말했습니다.

민주당은 두 사건 중 김학의 사건 당시 법무부 장관이었던 황 대표가 직간접적으로 연루됐을 것으로 의심하고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