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학의 동영상 피해 주장 진술 배척…석연찮은 '무혐의'

검찰, '6∼8년 전 옷 미제출' 등 이유

<앵커>

지난 2014년 한 여성이 이른바 김학의 동영상 속 주인공이 자신이라며 김 전 차관 등을 고소했습니다. 하지만 검찰은 동영상 속 여성이 고소인 본인이란 걸 확인할 수 없다며 무혐의 처리했습니다. 저희 취재진이 당시 불기소 이유서를 살펴봤는데 석연치 않은 점이 적지 않습니다.

보도에 한소희 기자입니다.

<기자>

검찰은 2014년 12월 이 모 씨가 김학의 전 차관 등을 특수강간 혐의로 고소한 사건을 무혐의 처리했습니다.

이 씨가 문제의 동영상 속 여성이 자신이라고 주장했지만 그런 이 씨의 주장을 받아들이기 힘들다는 이유에서였습니다.

검찰은 이 씨가 동영상 촬영 당시 입은 옷을 제출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도 이 씨의 주장을 인정할 수 없는 이유로 들었습니다.

적게는 6년, 많게는 8년 전에 입었던 옷을 잃어버려 제출하지 못한다고 이 씨의 주장을 믿을 수 없다고 본 겁니다.

검찰은 동영상 촬영 각도도 이 씨 진술 배척의 이유로 들었습니다.

평소 윤중천 씨의 촬영 습관에 대한 진술과 문제의 동영상 촬영 각도가 같지 않다고 이 씨의 주장을 신뢰할 수 없다는 겁니다.

검찰은 이 씨가 강압적으로 성폭력을 당했다고는 보기 힘들다고도 밝혔는데, 이 씨의 변호인은 강압성에 대한 부분을 충분히 진술했다며 수긍하기 힘들다는 입장입니다.

[박찬종 변호사/이 씨 변호인 : (이 씨는) 윤중천 씨의 그 폭력적 굴레에 완전히 걸려 있었어요. 경우에 따라서는 권총 가지고 협박당하기도 하고. 폭력적인 분위기 안에서 이루어졌으니까 특수 강간죄가 이루어진 그 사실을 일관 되게 진술을 했습니다. ]

검찰은 이 씨가 윤중천 씨로부터 성 접대를 상습 강요받았다는 주장을 1차 수사 때 무혐의 처분됐다고 각하했는데, 이유로 단 석 줄을 적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