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곤경에 처한 생면부지 노부부 태우고 300km 여정 떠난 남자

곤경에 처한 생면부지 노부부 태우고 300km 여정 떠난 남자
곤경에 처한 생면부지 노부부를 기꺼이 도운 남자가 칭찬을 받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7일, 영국 메트로 등 외신들은 도로 한가운데에 발 묶인 길리스 부부를 도와준 40살 딘 무어 씨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2주 전, 부부는 아내 샬린 씨의 어머니가 위독하다는 소식을 듣고 급히 집을 나섰습니다. 에든버러에서 남쪽으로 한참 떨어진 케임브리지까지 가야 하는 긴 여정이었습니다.

그런데 열심히 이동하던 중 갑자기 차에 문제가 생기면서 부부는 도로 위에서 오도 가도 못하는 신세가 됐습니다. 주위에 가까운 기차역도 없고 사고 처리도 신속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발만 동동 굴러야 했습니다.
곤경에 처한 생면부지 노부부 태우고 300km 여정 떠난 남자
그런데 그때, 무어 씨가 차를 세우고 말을 건넸습니다. 공황상태에 빠진 노부부를 발견하고 도움의 손길을 내민 겁니다.

사연을 전해 들은 무어 씨는 망설임 없이 부부를 태워 케임브리지로 향했습니다. 무려 320km, 약 3시간 반 이상이 걸리는 먼 거리였지만 무어 씨는 아무런 대가도 바라지 않고 묵묵하게 힘을 보탰습니다.

덕분에 늦지 않게 목적지에 도착한 아내 샬린 씨는 어머니와 마지막 작별인사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곤경에 처한 생면부지 노부부 태우고 300km 여정 떠난 남자
이후 남편 론 씨는 "우리가 도착한 다음 날 어머니가 돌아가셨다"며 "무어의 도움이 없었다면 임종을 지키지 못했을 것"이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이에 무어 씨는 "얘기를 듣고 빨리 이분들을 태워다 드려야겠다고 생각했다. 어머니를 만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지 않냐"며 "나는 단지 괜찮은 사람이 되고 싶었을 뿐"이라고 겸손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 Metro, google map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